세상이야기 문재인과 새민연 그리고 홍준표의 무상급식 2015/03/19 12:18 by 無碍子

문재인
“국가재정이 무상급식 다 하기엔 부족하다고 하시는데, 스웨덴 이런 나라가 무상급식 시작한 때가 1930-40년대다. 우리보다 가난할 때 시작한 것이다. 우리 재정이 밥을 못 먹일 정도는 아니고 예산 우선순위 의지의 문제죠.”
홍준표
“러시아가 소비에트로 동유럽 다 (장악)하고 북유럽으로 넘어오려고 할 때 공산주의 체제를 막기 위해 사회보장을 바꾼 것이에요. 또 북유럽은 담세율이 50%입니다. 소득 절반을 국가에 내고 국가가 살림을 대신 살아주는 것입니다. 우리는 담세율이 20%고 직접소득세 내는 국민이 65%밖에 안 된다. 이런 체제에서 북유럽 체제가 맞느냐 하는 것입니다.”

문재인
“아이들은 어디에 살든 급식에서 크게 차별받아서 안되는 거죠. 어른들 정치때문에 경남 아이들만 급식 받지 못한다 그러면 부당한 일이라고 생각”
=>경남만 부자급식이 중단된 거는 맞습니다. 맞고요. 그러나 울산은 아예 부자급식 하지도 않았어요. 울산은 가족소득 570만원 미만은 무상급식 570만원 이상은 유상급식이었습니다. 년소득 7천정도되는 집에서 아이들 밥값 아낄 까닭이 없지요.

문재인
“무상급식을 하면 아이들이 식사 시간을 통해 소통하고 함께 어울리고, 균형잡힌 식사로 건강해지는 등 일석 오·육조의 교육적 효과가 있으며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민에게도 도움이 된다”
=>유상급식자와 무상급식자 사이에 철조망이라도 칠까봐 걱정이신지. 그리고 친환경농산물에서 어이가 실종하는데요.

문재인 봉하에서
“홍 지사도 어렸을 때 수돗물로 배를 채울 정도로 어렵게 살았다고 하는데 배고픈 서러움을 누구보다 잘 알 텐데”
=>저소득층 무상급식은 유지됩니다. 다 알면서 왜 그런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홍준표지사는 서민가정자녀 교육지원비도 증액합니다.

그리고 새민연 현장최고위원회
“아이들의 밥그릇을 빼앗겠다는 것은 도정이 아니라 비정이다.”문재인
“22만 경남 아이들의 밥상까지 빼앗으려고 한다.” 주승용
“홍준표 도지사는 아이들 밥줄 끊으려다 홍 지사의 밥줄이 끊어질 수 있다.”정청래
이양반들이 세상물정을 모르는 건지 아니면 생까는 건지 궁금한데 말이죠. 부자급식 중단하고 가난한집 아이는 여전히 무상급식이면서 더불어 교육비 증액하겠다는 거 반대할 까닭이 뭔가요?

그리고 울산은 아예 부자급식 이른바 전면무상급식 시작도 하지 않았어요. 그 때는 끽소리 않다가 지금에야 웬 난리이신지.
지자식 밥은 지가 벌어 멕이는 거 너무나 당연하고, 형편이 어려운 가정은 나라가 도와주는 거 역시 당연합니다. 가난한집 아이 가르칠 돈 빼서 부잣집아이 밥 멕이는 거 이게바로 비정이죠.

분명한 건 부자급식=전면무상급식=의무급식을 중단하면 가난한 집 아이는 밥 굶게 된다는 놈들이 있다. 이 놈들이 문제인는 놈들이다. 이런 놈들이 없는 나라에서 살고싶다.


같이보면 좋은글
무상보육, 무상급식에 대한 애엄마의 생각 (2) by 늦둥이

핑백

  • 거침없는 무애자 : 좌익과 우익 혹은 좌파와 우파-2 2015-03-20 23:00:51 #

    ... 은 세금으로 집 주인 아들 밥값 주는 게 이게 정의입니까. 이게 진보좌파의 정책입니까? 이렇게 해서 평등한 세상 말들 수 있습니까? 좌익과 우익 혹은 좌파와 우파 문재인과 새민연 그리고 홍준표의 무상급식 ... more

덧글

  • 피그말리온 2015/03/19 12:46 # 답글

    당 일각에서도 아니고 대표라는 사람이 밥그릇 뺏는다 운운할 줄은...이 문제 만큼은 질러놓은게 있어서 그런진 몰라도 어떻게든 입을 틀어막으려 하는군요;;...
  • 無碍子 2015/03/19 18:30 #

    저사람들이 왜 저러는지 이해가 안돼요.

  • Shenzi 2015/03/20 08:39 # 답글

    그놈의 소통 드립 ㅋㅋㅋ
    아니나 다를까 감성팔이의 끝을 보여주더군요
  • 無碍子 2015/03/20 12:42 #

    급식에서 유상급식과 무상급식하는 아해들을 갈라놓는 줄 아는 모양입니다.

  • INtothe水 2015/03/20 10:58 # 답글

    하지만 페이스북을 대표한 sns에서는 문재인의견의 찬동의 대다수.... 분명 주위 사람들하고 직접이야기 해보면 홍준표쪽 생각을 더 지지하던데 뭘까요...
  • 無碍子 2015/03/20 12:44 #

    도시락도 못 싸와서 수돗물로 배 채우던 홍준표가 도지사가 되어서는 무상급식 취소해서 가난한 집 아이들 밥그릇 빼앗는다는 구라가 먹히는 거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창


www http://soakaeofh.egloos.com/

무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