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생활 왜 친일은 안됩니까? 2013/09/13 20:48 by 無碍子

지금 대한민국에 대한민국을 일본에 팔아넘기려는 세력이 있습니까?
일본의 이익을 위해 대한민국에 손해를 끼치는 집단이 있습니까?
일본을 위해 대동아공영만세를 부르는 집단이 있습니까?

도대체 당신들이 말하는 친일파는 누구입니까?
당신들 맘에 들지 않는 놈은 다 친일파입니까?
(너들이 저들과 뭐가 다른가?)

반일당이 집권해서 일본과 단교하고 교역 끊으면 대한민국 국익에 도움 됩니까?
2013년 현재 대한민국이 친일해서 안 될 이유가 무엇입니까?

핑백

덧글

  • k 2013/09/13 20:58 # 삭제 답글

    친일딱지는 미친듯이 붙이면서 종북딱지는 말이 안댄다는 그분들ㅋ
  • 로보 2013/09/13 23:47 #

    어떤 색깔론은 안된다는 진정한 색깔론자들이군요. ㅋㅋ
  • 無碍子 2013/09/14 18:38 #

    요즘세상에 종북이 어디있어요???

    어 있네...
  • 백범 2013/09/13 22:02 # 답글

    일본하고 교역 끊으면, 일본 애니, 일본 게임, 일본 만화, 일본 야겜에 환장한 놈들은 그럼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ㅋㅋ
  • 無碍子 2013/09/14 18:38 #

    그건 어둠의 경로로....
  • 백범 2013/09/13 22:03 # 답글

    아니 계속 일본 건드리다가 일본이 빠겨서 교역 끊자고 해버리면, 일본 애니, 일본 게임, 일본 만화, 일본 야겜에 환장한 놈들은 그럼 그거는 또 어떻게 되는 것입니까?
  • 백범 2013/09/14 19:10 #

    빡쳐서
  • 零丁洋 2013/09/14 12:05 # 답글

    친일은 나빠요.^^
  • 無碍子 2013/09/14 18:36 #

    토요다 자동차타는 놈들 때려죽여야 합니까?
  • 零丁洋 2013/09/14 18:50 #

    일본 문화를 좋아하고 일본 제품을 애용하는것은 개인이 기호 입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친일 여적 행위라고 봅니다.
  • 창검의 빛 2013/09/14 18:55 #

    종북 여적행위는요?
  • 無碍子 2013/09/14 19:19 #

    零丁洋선생님//

    2013년 현재 대한민국에서 친일역적 혹은 여적이 누구입니까?
  • 零丁洋 2013/09/14 19:34 #

    무애자//과거의 경력이나 그 경력을 두둔하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 몽몽이 2013/09/14 20:41 #

    과거의 종북 경력이나 그 경력을 두둔하는 것도 물론 나쁘겠지?
    자 김정은 개새끼 해봐
  • 零丁洋 2013/09/14 20:55 #

    몽몽이// 김정은 개새끼하고 친일하고 무슨 관련? 혹시 종북을 반일 독립운동과 동일시? 북한이 독립투사 나라라고 남한은 친일 매국노의 나라라고?

    친일를 반대하면 종북이 되고 종북을 반대하면 친일이 되나요? 무척 황당하군요.
  • 창검의 빛 2013/09/14 22:12 #

    그래서 친일 여적이랑 종북 여적이랑 둘 다 나쁜건가요? 아니면 한쪽은 나쁘고 한쪽은 나쁘지 않다는 건가요?
  • 몽몽이 2013/09/15 02:44 #

    과거의 경력이나 그 경력을 두둔하면 나쁘다며? ㅋㅋㅋ 지가 한 말도 못 알아먹나 ㅋㅋㅋ
    과거의 종북 경력이나 그 경력을 두둔하면 나빠? 좋아?
    자 김정은 개새끼 해봐 ㅋㅋㅋ
  • 몽몽이 2013/09/15 02:49 #

    너 난독증 쩐다 ㅋㅋㅋ 친일 반대하면 종북? 여기서 누가 그런 말을 했니? ㅋㅋㅋ
    니 손으로 친일은 나빠요 해놓고 내가 종북은 나빠요 하니까 친일 반대하면 종북이냐고 열폭 ㅋㅋ
    이런 걸 자폭이라고 하지? ㅋㅋㅋ
    안 그래도 니가 그럴 줄 알고 일부러 친일 이야기 안했더니 역시나ㅋㅋㅋ 붕어도 아니고 ㅋㅋㅋ
    닥치고 자 김정은 개새끼 해봐 ㅋㅋㅋ
  • widow7 2013/09/14 20:12 # 삭제 답글

    어느 당이 일본과 단교하쟤요? 어느 당이 일본과 교역 끊쟤요?
    단교하고 교역 끊자는 말은 일본 네티즌 우익 말고는 본 적이 없는데..........
  • 흑범 2013/09/14 20:50 # 삭제 답글

    일본과 단교하자는 당없구요 일본과 교역 끊자는 당 없습니다
    우리나라에게 있어 가장 중요 수출국 3위 일본입니다 (1위 중국, 2위 미국) 아무도 끊자고 하자는 당 없습니다 ^^ 아 물론 디시 역사갤러리나 간간히 네이버 블로그등에 다이닛뽄 반자이 거리며 '우리나라가 계속 일본 식민지였으면 좋겠네'거리는 녀석들은 좀 있습니다^^
  • 흑범 2013/09/16 09:39 #

    야임마 왜남의닉넴을 도용하냐!!!
  • 흑범 2013/09/14 20:51 # 삭제 답글

    제 개인적으론 디시 역갤이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다이닛뽄 반자이 거리는 녀석들도 국보법 위반으로 처벌 되었으면 좋겠네 라고 생각하지만 일단 일본은 '표면적으론' 우방인지라 그건 힘들겠지요 ㅠㅠ
  • 흑범 2013/09/14 20:53 # 삭제 답글

    부디 무애자님은 '다이닛뽄 반자이' '열등한 조센징ㅋㅋㅋㅋㅋㅋ'거리는 부류가 아니길 빕니다. 아 물론 저또한 종북이 더 위험하다 라는 발언엔 공갑합니다.
  • 2013/09/14 22:29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창검의 빛 2013/09/14 23:15 # 답글

    뭐 친일 = 종일이라는 생각이 문제의 근본이긴 한데, 이미 고정화된 개념을 바꾸기는 힘들듯요.
  • 아따 2013/09/15 09:12 # 삭제 답글

    친일이 왜 문제겠능교 친일이 종북보다는 매우 낫당께!

  • 11 2013/09/15 11:50 # 삭제 답글

    친일을 때려죽이고 싶으면 종북하는 새끼들부터 때려 죽이고 시작하자고..
    6.25 로 100만 이 넘게 죽게 한 놈들 똥꼬나 빠는주제에 그게 잘난 짓인 줄 아는
    병신 좌빨들 같으니...
  • 어허허 2013/09/15 14:34 # 삭제 답글

    '친일'이라는 단어의 개념에 대해서 고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사전적 의미로 친일이란 일본과 친하게 지낸다는 뜻이겠지요. 하지만 한국 역사상 친일이라는 것은 종일, 혹은 매국과 동일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건 일본 식민지 경험을 한 한반도 역사에 있어서 쉽게 벗어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물론 같은 이웃인 일본과 친하게 지내는 것은 국제적으로도 지리적으로도 좋습니다. 더군다나 일본은 평화헌법이라는 명제 하에서 정식적인 군대를 가지지 못하는 나라인데요. 일본이 다시 한반도를 침공할 일은 당장은 없다고 보는게 좋겠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본을 무조건적으로 옹호하는 태도는 결코 좋지 않습니다. 깔 건 까야죠. 예를 들어 일본에서 최근 벌어지고 있는 우경화 현상이라든가, 도쿄 전력과 일본 정부의 안일한 대처로 인해 점점 더 확산되는 후쿠시마에서 열린 헬게이트라든가.

    가장 중요한 것은 일제(일본제국)이 과거에 벌였던 군국주의에 대한 기억과 기록을 철저하게 지키는 거겠죠. 일본은 덴노라는 정신적 지주가 있기 때문인지, 혹은 2차대전 때에 본토가 전쟁터가 된 일이 없기 때문인지(핵폭 두방은 맞았습니다만), 역사왜곡이 다른 추축국 국가들보다 심한 편입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그 피해자인 우리나라만은 그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지켜야겠죠.

    헌데, 그건 둘째치고. 여기서 '친일'이 '종북'과 반대되는 선상에 서 있다는 '착각'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이 제가 진심으로 걱정하는 일입니다만. '친일'과 '종북'은 결코 정반대가 아닙니다. 친일이 아니면 전부 종북인가요? 단지 역사적으로 그러한 대립이 있었을 뿐입니다. 조선시대만 봐도 이건 명백합니다. 조선시대에도 친명이나 친청이냐는 식으로 국론이 분열되기도 했죠.

    반대로 말하자면 '종북'은 안 되지면 '친북'은 되고, '친일'은 되지만 '종일'은 안 된다는 겁니다. 왜냐하면 종북과 종일은 매국적 행위고, 친북과 친일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죠. 이걸로 결론을 내리심이 어떠신지?
  • 몽몽이 2013/09/15 19:35 #

    일단 김정은 개새끼 해보시죠
  • 어허허 2013/09/15 22:18 # 삭제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무츠히토, 요시히토 개새끼들 진짜 개새끼들 가장 나쁜놈은 김일성과 박정희인데 이놈들 때문에 내가 예비군을 나감.
  • 몽몽이 2013/09/15 22:44 #

    예 유훈통치 3대세습 핵무기개발에 여념없는 김정은 개새끼는 못하겠다는 말씀이군요.
    종북 아닌 친북의 예라도 들어주시지요
  • 까롤로 2013/09/16 02:42 #

    몽몽이 이분은 무슨 개새끼 페티쉬라도 있나
    그리고 명단에 김정은 있는데 눈이 없나
  • 흑범 2013/09/16 09:40 #

    김정은개새끼 해봐요! 어서...
  • 규베 2013/09/16 11:21 #

    원론적으로는 이 답글이 가장 이성적이고 올바른 말인 듯 합니다.

    다만 우리나라 사람들 대다수가 '친일'에 거의 본능적인 이질감을 느끼 듯이, 친북에게 증오심을 품고 있는 (어느 정도는 합당한) 우파들도 비슷한 감정을 느끼기 때문에, '친북'이라는 말 조차도 매우 거부감을 품게 되는 것 같습니다. 뭐... 북한이 파고드는 것도 '일단 친북부터'라는 것이기도 합니다만.
  • 푸른소나무 2013/09/16 11:23 # 답글

    친일이 왜 나쁘냐. 친일이란 역사적인 개념입니다. 즉 현재의 외교나 경제적인 관점에서 일본과 친하게 지내는 것을 비판하는 게 아니라 역사적인 문제에서 일본의 식민지배를 정당화하고 그로 인해 이득을 봐온 집단을 말하는 것입니다.

    친일과 관련된 것은 사회 정의의 문제입니다. 민족국가에서 자기 민족을 팔고, 나 혼자 잘살기 위해 매국행윌르 한 집단, 그리고 그 집단이 100년이 지난 지금까지 떵떵거리며 잘 사는 사회가 사회 정의가 실현된 국가라고 보십니까? 친일 행위에 대한 역사적 처단 그리고 일본 지배에 대한 올바른 역사적 정립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앞으로 똑같은 상황이 닥쳤을 때 누가 국가를 위해 희생할 거라 생각합니까? 그게 정말 애국 보수입니까?

    친일은 왜 안되냐구요? 나쁜놈이 계속 나쁜짓을 해도 잘 사는 사회가 왜 안되냐고 묻는거랑 똑같습니다. 강간한 놈을 계속 풀어줘서 강간하게 만드는 사회가 왜 나쁘냐고 물어보는 거랑 똑같습니다. 사태의 본질을 제대로 보십시요.
  • 無碍子 2013/09/16 12:43 #

    2013년 현재 시점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이전의 친일에 대해 쓴 글이 아닙니다.
  • 푸른소나무 2013/09/16 12:54 #

    그니까 친일이라는 말 자체가 역사적인 개념이라구요. 2013년 현재 일본과의 외교 상황에 대해 말하는 건 친일과 관련된 문제와 상관이 없습니다.
  • ㄷㄷ 2013/09/16 21:10 # 삭제

    뭔가 착각하시나본데 친일이란 개념은 시기에 따라 다 다릅니다.
    친명, 친청, 친원파가 당시 반도인들에게 주던 인상이 시기마다 달랐듯이요.
    친일파라고 하면 무조건 식민지시절, 구한말 친일파만 생각하는건 좀 웃기는 처사입니다.
  • 지프리킴 2013/09/16 15:24 # 삭제 답글

    이글을 읽어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수 있을 겁니다.
    왜 친일파가 나쁜지 종북이란 단어가 패악스러운지.
    과거는 미래를 비치는 거울입니다.
    http://cafe.naver.com/lacettigt/780462
  • 2013/09/16 17:2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진충보국 2013/09/17 01:25 # 삭제 답글

    옳으신 말씀 입니다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한일관계가 되었음
    합니다. 사과받을건 받되 또 용서하고
    서로 이해하면서 상호협력해나가야지
    떠오르는 때놈들한테 맞서지 않겠습니까
  • 진충보국 2013/09/17 01:42 # 삭제 답글

    덧붙히면 왜정시대때 친일문제를 생각한다면
    당시 친일않한 사람들이 얼마나될까 싶소이다
    친일이 여부가 중요한게 아니라 당시 독립운동
    하셨던분들이 대단하고 또 대접받아야 되는게
    우선일듯, 이렇게 말하면 또 왜놈들때문에, 분단에
    친일파,미국 때문이라고 하겠지요. 언제 어디가나
    권력에 아부하고 일신의 안위만을 생각하는
    파렴치한들은 항상 존재하는것 아닌가합니다
    그리고 항상 남탓만하는것은 좀 그렇지 않음둥?
    조선이 졸라 평화롭고 모두가 잘사는 나라여서
    일종의 방계작은집 같은 왜인들에게 썩은집
    부서지듯 침탈 당한것임니꺼?변두리 미개했던
    작은집이 일어선 이유, 원래 큰집인 우리가 고초를
    겪은 이유를 직시하고 되풀이 하지 않는게 중요한것
    아님까? 무조건 니놈들 때문이라는 것은
    서로 좋지않은것 같슴. 실제 일때문에 밖에 많이
    나와있는데, 지금도 홍콩임 미드스트림, 일인들이
    같이 일하기엔 제일 깔끔함!개념있고 상식이통함
    뙤놈들이랑 인니놈들은 정말
    아니라는 생각이 항상 물씬물씬풍김
  • 지나가다 2013/09/17 02:22 # 삭제 답글

    개인적으로는 앞으로 중국의 확장 야욕을 막기 위해선 일본 자위대가 국방군으로 승격하고 한-일 상호방위조약 및 한-미-일 삼국 공수동맹을 맺는 길밖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런의미에서 무애자님 말씀에 찬성합니다.
  • 카르디시아 2013/09/20 19:35 # 답글

    친일이나쁜게아니라 일본에대한악감정이초래한일이죠 하지만 너무구시대작인생각이라생각합니다 우리는결국 같은 대륙에속한나라로서 어차피볼거 아베같은놈은무시합시다
  • ㅇㅇ 2013/10/12 22:00 # 삭제 답글

    이굴루스에서는 친일파가 드글드글하구만 ㅋㅋㅋ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창


www http://soakaeofh.egloos.com/

무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