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노무현의 논두렁시계 오보소동? 2013/02/14 19:46 by 無碍子

세금이 혈세인 이유를 보여주는 사례는 예나 지금이나 비일비재한데, 가끔 징세를 넘어 불순한 손길이 개입하면 잔혹사의 발단이 되기도 한다. 2008년 국세청의 태광실업 세무조사가 그러했다. 사업은 물론 가족들의 안위까지 들먹이며 스위스산 명품시계의 행방을 캐묻는 세리들 앞에서 박연차 회장은 “노무현 대통령께 가져다 드렸다”며 백기를 들고 말았다. 나중에 ‘논두렁 시계’로 알려진 오보 소동도, 끝내 전직 대통령의 죽음을 부른 수사도 시작은 검찰이 아니라 국세청이었다.

전날(13일) 한 방송사가 "권 여사가 박연차로부터 받은 명품시계를 논두렁에 버렸다"고 보도한 것을 두고 "노 전 대통령이 검찰에서 그런 말을 한 게 맞느냐"는 다른 언론사의 문의가 이어졌기 때문이다.
사저 대변인격인 김경수 비서관은 방송사의 보도를 부인하느라 진땀을 흘렸지만 해명은 궁색했다.
김 비서관은 "논두렁 이야기는 한 적이 없고 지어낸 이야기"라며 "노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에서 (그저) '없애버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1억원짜리 시계를 2개 받아서 없애버렸다'는 검찰 발표가 잘못된 게 아니라 '버린 장소가 잘못됐다'는 해명인 셈이다.

사과드립니다.
 저와 제 주변의 돈 문제로 국민 여러분의 마음을 불편하게 해 드리고 있습니다. 송구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더욱이 지금껏 저를 신뢰하고 지지를 표해주신 분들께는 더욱 면목이 없습니다. 깊이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 미리 사실을 밝힙니다. 지금 정상문 전 비서관이 박연차 회장으로부터 돈을 받은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혹시 정 비서관이 자신이 한 일로 진술하지 않았는지 걱정입니다. 그 혐의는 정 비서관의 것이 아니고 저희들의 것입니다. 저의 집에서 부탁하고 그 돈을 받아서 사용한 것입니다. 미처 갚지 못한 빚이 남아 있었기 때문입니다.
 더 상세한 이야기는 검찰의 조사에 응하여 진술할 것입니다. 그리고 응분의 법적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거듭 사과드립니다.
 조카사위 연철호가 박연차 회장으로부터 받은 돈에 관하여도 해명을 드립니다. 역시 송구스럽습니다. 저는 퇴임 후 이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특별한 조치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특별히 호의적인 동기가 개입한 것으로 보였습니다만, 성격상 투자이고, 저의 직무가 끝난 후의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사업을 설명하고 투자를 받았고, 실제로 사업에 투자가 이루어졌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사과정에서 사실대로 밝혀지기를 바랄 뿐입니다.
 2009년 4월 7일 노무현

그리고
중앙 100만 달러 밀반출 노정연씨 항소

이명박 대통령 퇴임 후 이명박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기업인들로부터 거액을 받았다는 게 드러나도 수사하지 말라고 할 것인가?

덧글

  • 아무것도없어서죄송 2013/02/14 20:17 # 답글

    오오 좋은 정보 알았습니다.
  • 零丁洋 2013/02/14 22:58 # 답글

    사적인 축재가 아니고 정치자금이라면 이에 사법적으로 엄격한 잣대를 드리대는 것은 정치보복일 뿐입니다. 우리 정치 현실에서 일반인의 법감정이라면 모를까 현실의 정치인이라면 적당한 선에서 멈춰야하다고 봅니다.
  • 몽몽이 2013/02/14 23:23 #

    너 같은 놈이 있으니깐 정치판에 더러운 놈만 꾀는거야
    정치만 들이대면 삥을 뜯어도 상관없다는데 어느 놈이 깨끗한 정치를 하겠盧?
  • 零丁洋 2013/02/14 23:30 #

    몽몽이야 정치판 어쩌구 하지말고 깨끗한 정치 원하면 너 부터 후원금 내 그러면 이런 일도 없어진다. 솔직히 돈도 안내고 공짜로 민주주의를 누리려한 유권자야 말로 진짜 유죄다.
  • 몽몽이 2013/02/14 23:42 #

    ㅎㅎ 내가 후원금을 내는지 안 내는지 관심법이라도 쓰냐?
    그리고 놈현이 지 마누라랑 자식한테 돈 챙겨준 것도 정치자금이냐 이 또라이야?
    그게 바로 사적인 축재야 하지만 너 같은 놈들은 빨아대겠지 ㅎㅎ
    뭐하냐? 노정연 소송비라도 대납해주지 그러냐?
  • 零丁洋 2013/02/15 00:01 #

    몽몽이// 정치하는 동안 수입이 없어 가족 부양에 문제가 있다면 생활비 정도 지원은 필요하지 않나? 더구나 대통령의 영애라면 국가에서 돌보지 못한다고 아무렇게나 방치할수도 없는 것이 아닌가?
  • 거시기허네 2013/02/15 03:40 # 삭제

    노무현이가 국회으원으로서, 대통령으로서 봉급받은 게 있는데, 정치인으로서 수입이 없었다?
    거기다 전직 대통령으로 연금까지 따박 따박 받고 밥 굶을 걱정은 없는 상황에서?

  • 無碍子 2013/02/15 19:48 #

    그 돈을 어떤 정치목적에 사용했나요?
  • 零丁洋 2013/02/15 20:16 #

    無碍子// 솔직히 모든 것을 까발려 놓고 본다면 역대 대통령 중 노전대통령이 정치자금을 가장 적게 받은 분일 것입니다. 검찰의 이 정도 노력이라면 대한민국 지도층의 거의 대부분은 교도소에 있어야합니다. 특히 검찰은 스스로 수사 자격 조차 의심스럽고요. 최선은 적정선에 덮는 것이라고 봅니다. 이렇지 못하기 때문에 정치적이라는 말이 나오는 것 아닌가요?

    전두환,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이명박 중 누가 가장 깨끗한가요? 노무현 아닌가요? 그런데 그분에게 충격을 받은 것은 그분의 호언 때문이죠. 저는 지지자도 아니고 믿지도 않았지만 그래도 배신감이 조금 들 정도였는데 아닌 분는 더 심했겠죠.
  • 몽몽이 2013/02/16 11:36 #

    미췬 ㅋㅋ 생활비 지원? 노정연이 외화 밀반출 건만 13억이다 노무현 노정연 개새끼 해봐
    명바기 집 사면서 절차 좀 틀렸다고 공금 횡령이니 어쩌니 해봐야 몇천도 안 되는 건은 물어뜯고
    13억이 푼돈이지? 1억짜리 시계는 생계유지비냐? 역대 대통령 중 정치자금이 제일 적어? ㅋㅋㅋㅋ
    적정선에 덮지 않아서 정치검찰이 아니라 노부심으로 덮으려는 개쉐리덜이 있어서 정치검찰이지
    내가 너 생활비 지원 소리 나올 때 스스로 쪽팔린 줄 깨닫길 기다렸는데 사람 되려면 멀었구나
    ㅋㅋㅋㅋㅋ
  • 채널 2nd™ 2013/02/15 00:53 # 답글

    한겨레의 '논두렁 시계' 글을 보고... 누군가는 글을 쓸 것 같았는데 ㅎㅎ ;;;

    (한겨레는... 점점 더 상태가 안 좋아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창


www http://soakaeofh.egloos.com/

무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