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야기 스쿨폴리스(school police) 제도를 생각해 봅시다. 2010/06/13 21:27 by 無碍子

학교주변 폭력배 해결과 교내 학생 선도 그리고 학생대상 범죄를 막기 위한 방편으로 스쿨폴리스(school police) 제도의 전면 도입이 시급합니다. 이미 부산에서 시행되고 있지요.
우선 퇴직연금 등으로 생활에 걱정이 없으신 경찰 퇴직자, 예비역 장교와 부사관, 교육공무원 퇴직자 등을 학교경찰로 초빙하는 겁니다.
인건비 등 비용이 만만찮을 것 같지요?
연금 소득자 중에서 자원봉사가 가능하신 분을 위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분들께 경찰업무를 제한적으로 보조하는 신분을 부여 하고 경찰관 재복을 입게 하면 더 효과가 좋겠습니다.
지금 학교는 선생님들이 숙직도 서지 않고 경비절감을 이유로 정문 수위도 두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담장도 허물어 학교는 치안사각지대가 되어 학교에서 어린 여자 아해가 납치되어 성폭행당하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학생들 사이에 힘없는 아해를 패는 놈, 삥 뜯는 놈, 빵셔틀 시키는 놈, 후미진 곳에서 담배 피우는 놈들이 면학분위기를 해치고, 선량한 학생들의 등교의욕을 꺾고 있습니다.
스쿨폴리스께서는 이들을 선도하시고 교내 범죄를 예방하시겠습니다.
자원봉사를 하실 분이 얼마나 되실지 자신은 없습니다만 현직 은퇴 후 사회 공헌하시려는 분은 많으리라 봅니다.
그 분들께는 약간의 수고비로 소일거리를 주고, 학내 질서를 바로잡는다면 일석이조가 아니겠습니까?

덧글

  • DreamersFleet 2010/06/13 22:07 # 답글

    근데요ㅋㅋ 저 사진에 나온 저 사람을 아무리 젛게 바주려고 해도 저 말엔 별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네용!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구글검색창


www http://soakaeofh.egloos.com/

무애자